본문 바로가기

숙소

제주 중문/서귀포 가성비 숙소 후기 - 유어스호텔 (디럭스 더블 마운틴뷰)

안녕하세요!
오늘 러블린지가 리뷰할 숙소는 제주 여행 2일 차에 머물렀던 유어스 호텔(You us Hotel) 입니다.

긴 말 않고 빠르게 진행해볼게요 : )


위치 및 가격

유어스 호텔은 중문/서귀포 쪽에 위치해있으며 특히 중문 관광단지, 천제연 폭포, 여미지 식물원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관광 목적으로 제주를 방문하신 여행객분들께는 안성맞춤인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고다에서 금요일 1박 기준 51,415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하였습니다.

입구

유 어스 호텔은 3성급 관광호텔입니다.
건물 외관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짙은 노란색과 회색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로비

회전문을 통과해 건물 안으로 들어오면 널찍한 로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넓은 소파와 다량의 테이블이 있었고, 투숙객이 사용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가 있다는 점이 특이했습니다.

이곳은 따로 칫솔, 치약을 제공하지 않아 직접 챙겨 오거나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니 예약 계획이 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 투숙객은 무료로 주차할 수 있고 널찍한 지하 주차장뿐만 아니라 지상에도 차를 댈 수 있어서 렌트카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투숙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관

룸 크기는 굉장히 여유롭습니다.
불을 켜기 전인데도 창이 크게 나있어서 조도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옷장

현관 바로 오른쪽에는 옷장이 있습니다.
옷장은 캐리어 2개 정도를 펼쳐놓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여유 있는 공간을 갖고 있습니다.

여행, 비즈니스 목적으로 방문한 투숙객들이 넉넉히 사용할 수 있도록 옷걸이도 많이 있고요.

가운도 준비되어있으나 질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파우더룸 / 냉장고

옷장 바로 옆에는 파우더룸(?)이 있습니다.
물건을 올려두거나 외출 준비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커피 포트무료로 제공되는 티백, 찻잔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미니 냉장고가 있고 롯데 생수 2병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 맥주와 아이시스는 개인 물품입니다.

침실

여행의 고단함을 싸악 풀어주기 위해서는 침대가 아주 중요하죠.
더블베드임에도 불구하고 방 크기에 비해 침대 크기가 조금은 작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쉬웠습니다.

침구는 나쁘지 않은 정도.
일반적으로 호텔 침구라고 생각하는 침구의 느낌은 아니지만 1박 하기엔 부족함,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웠던 게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매트리스가 불편했습니다.
옆 사람의 움직임을 아주 생생히 느낄 수 있다고나 할까요^^.... 푹신함도 덜하고 매트리스 안에 있는 스프링 소리가 잘 들려서
처음에 누워보고 잠시 당황했지만 가격을 떠올려보니 참을 수 있었습니다.

잠자리에 예민한 분이시라면 한번 생각해볼 포인트인 것도 같습니다.

침대 옆으로 베드 테이블이 있고 티슈, 전화기, 조명이 있습니다.

침대 발 밑으로는 티비도 있습니다.
티비 사이즈도 조금만 더 컸다면 좋았을 텐데.... 목적은 관광이니까 상관없지^^! 하고 한 번도 켜보지 않았습니다.

티테이블

창 쪽으로는 이렇게 자그마한 원형 테이블과 의자 두 개가 놓여있습니다.
의자 가죽에서 세월의 흔적이 많이 느껴지지요. 사용감 보실 수 있도록 사진 첨부하였습니다.

테이블이 원형인 데다가 지름이 크지 않아서 많은 음식을 올려두기는 어렵지만 잠들기 전 간단히 2차를 즐기기에는 충분했습니다.

화장실

마지막으로 화장실을 살펴보겠습니다.
화장실도 넓게 잘 빠져있습니다. 세면대가 하나뿐이라는 점이 아쉽지만 가성비 숙소이니까요!

넉넉한 수건과 헤어 드라이기, 간단한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칫솔, 치약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세면대 쪽에는 비누, 바디로션, 샤워캡, 네일 폴리셔가 있습니다.

샤워부스

샤워 부스가 따로 있어서 조금 더 쾌적하게 욕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 부스 안 쪽의 공간도 넓어서 두 사람이 들어가도 넉넉한 편입니다.

XEALINITY라는 브랜드의 어메니티가 비치되어 있었는데요.
샴푸, 컨디셔너, 샤워젤이 준비되어있지만 사용은 해보지 않아서 평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여기서 샤워 타월이 없다는 점을 의아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하

+ 이 브랜드를 어메니티로 제공하는 다른 호텔은 나인 트리 프리미어 명동,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 등이 있다고 하네요.


유어스 호텔에서 1박 투숙해본 저의 소감은 '가성비 숙소' '위치 굳'입니다.

우선 포스팅 초반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금, 토 1박 기준 5만 원 초반의 아주 저렴한 가격에 이 정도 크기의 룸을 예약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고
중문 관광단지, 천제연 폭포, 여미지 식물원, 색달 해변 등 각종 관광지로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편이기에 여행객이 짧게 묵기에 적절한 숙소라고 생각했습니다. (택시비 기본요금 정도)

게다가 걸어서 갈 수도 있는 거리에 흑돼지 맛집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큰돈가, 천돈가, 칠돈가, 고기 정류장 등 네이버에 중문 흑돼지 집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맛집들이 가까이에 있어서
저녁 식사 후 소화시킬 겸 걸어서 숙소에 들어왔었답니다.

중문 여행을 계획 중이시거나 중문 쪽 가성비 숙소를 찾고 계시다면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현명한 선택 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